회사소개

윤리경영

케이엠티씨로지스틱스㈜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해서는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윤리를 실천해야 함을
이해하고 있으며, 따라서 윤리규범을 제정하여 전 임직원이 이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기적인 윤리경영 교육과 내부고발제도 운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케이엠티씨로지스틱스㈜ 윤리규범

전문(前文)

주식회사 케이엠티씨로지스틱스는 임직원들이 윤리적이고 합법적인 직무수행을 통해 궁극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함에 있어서 정확하고 공정한 판단을 도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윤리규범을 제정, 시행한다.

제1장

임직원의 기본 책무
임직원은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해 주어진 사명을 완수한다.

제1조 기본 책무

1. 케이엠티씨로지스틱스 임직원은 전통을 가진 기업의 구성원으로서 항상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를 견지한다.
2. 합리적인 윤리관을 준수하여 케이엠티씨로지스틱스의 명예와 품위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제2조 사명의 완수

1. 임직원은 회사의 방침과 비전에 따라 각자의 사명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주어진 직무는 정당한 방법으로 수행하여야 하며 관계된 모든 법규를 준수한다.
3. 자신에게 위임된 책임과 권한을 정확히 인식하고, 회사의 목표에 부합하도록 신속한 의사결정과 함께 책임 있게 행동하여야 한다.
4. 회사의 재산을 잘 관리하고, 회사의 정보와 비밀을 보호한다.
5. 동료 및 관계부처간에 적극적인 협조와 원만한 의사소통으로 업무의 효율을 높인다.

제3조 자기계발

1. 임직원은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회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한다.

제4조 공정한 직무수행

1. 모든 직무를 정직하고 공정하게 수행하고, 건전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2. 공사를 명확히 구분하며, 이해관계자 및 직원 상호간 부당한 금품, 특혜, 편의, 향응 수수 등을 도모하지 않는다.

제5조 직원 상호간 비윤리적 행위 금지

1. 직원 상호간 과도한 금전거래(차입, 보증 등)와 도박, 사행행위 등의 불건전한 행위와 사회적 비난을 받을만한 비윤리적인 행동을 하지 않는다.

제6조 타인의 비윤리적 행위 신고

1. 본 윤리규범을 위반하고 회사와 고객의 이익을 저해하는 타인의 비윤리적 행위를 목격하거나 관련 징후 발견 시 아래 내부고발제도 절차를 통해 인사총무팀에 즉시 신고한다.
( 하이웍스 전자결재 – 1.공통양식 – 18.비윤리 행위 신고서 작성 및 제출 )
2. 내부고발자 신고인의 신원비밀은 철저히 보장되며, 내부고발자 포상 및 청렴위반자에 대한 징계방침은 KMTA-R-01 인사규정 내 제 7장 표창 및 징계 조항에 따른다.
3. 내부 신고제도의 원활한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회사는 연 1회 이상 이에 대한 교육을 시행하고 임직원은 이에 참여하여야 한다.

제7조 안전 및 위험예방 관리

1. 모든 임직원은 직무상 안전을 도모할 의무와 책임을 갖는다.
2. 재해 등의 비상사태 발생시에는 전력을 다하여 협심, 수습하여야 한다.

제2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우리는 고객을 사업파트너로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해 행동하는 고객지향의 기업으로서, 서비스의 개발과 품질혁신으로 끊임없이 고객만족을 실천하여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
사에 근무하는 전 직원에 대한 인사업무처리는 본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8조 고객 존중

1. 고객을 모든 판단과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최단시간 내에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

제9조 가치 창조

1. 고객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이라는 인식하에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만족을 줄 수 있는 참된 가치를 찾아 지속적으로 추구한다.
2. 고객에게 진실된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회사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가치를 창출한다.

제10조 고객의 이익 보호

1. 고객의 재산을 나와 회사의 재산과 동일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사전 승인 없이 무단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2.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고객의 사전승인 없이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 않는다.
3. 기타 비도덕적 행위로써 고객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

제3장

주주에 대한 책임과 의무
우리는 투명한 기업활동으로 주주의 이익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제11조 성실한 정보 제공

1. 회사에 대한 신뢰성 있고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주주의 판단에 도움을 주도록 한다.

제12조 주주이익 보호

1. 투명하고 건실한 경영활동을 통해 안정적인 이익경영을 추구함으로써 주주의 투자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제13조 엄격한 회계관리

1. 사회적 법규와 회계기준에 따라 정확하고 완벽한 회계기록 및 유지에 만전을 기한다.
2. 장부상의 기록은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오류사항은 즉각 수정하여 투명하고 건전한 재무제표 유지에 최선을 다한다.

제4장

임직원에 대한 책임과 의무
모든 임직원들을 인격체로서 존중하며, 능력과 업적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하고, 임직원의 창의성이 충분히 발휘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제14조 공정한 인사

1. 개인의 능력과 성과에 대한 공정한 평가 및 보상과 함께 이에 따라 평등한 승진기회를 제공하여 임직원의 업무 성취 동기를 유발한다.

제15조 복리후생

1. 임직원 개인의 자아실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형태의 교육, 연수, 휴가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제16조 자율과 창의 존중

1. 자신의 직무와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서 도전정신을 존중하며, 모두가 소신을 갖고 자율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2.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제안을 존중하며 물류기술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해야 한다.

제5장

공정경쟁과 투명한 거래환경 조성
우리는 모든 사업활동에서 해당 법규를 성실히 준수하여 공정한 경쟁을 도모하고 자유경쟁의 원칙을 이행하여 투명한 거래를 통해 상호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장기적인 관점에서 공존 및 공동의 발전을 추구한다.

제17조 법규의 준수

1. 사업활동을 영위하는 국내외 모든 해당지역의 제반 법규를 성실히 준수하며, 문화나 관습 등 사회적 가치관을 존중한다.

제18조 자유경쟁시장 질서 존중

1. 자유경쟁원칙에 따라 시장경쟁질서를 존중하며 서비스의 질과 가격 등을 통한 공정한 경쟁으로 고객의 신뢰를 확보한다.
2. 경쟁사와 상호 존중을 기반으로 하는 선의의 경쟁활동을 추구하고, 상도의를 벗어난 부당한 방법으로 이익을 침해하거나 약점을 이용하지 않는다.

제19조 공정한 거래

1. 모든 거래는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조건 및 절차에 대해 사전에 충분한 협의를 거친다.
2. 우월적인 지위를 이용하여 어떠한 형태의 부당행위도 하지 않는다.
3. 불공정한 리베이트(혹은 리펀드) 수수를 방지하기 위해 표준요율을 마련하고 이를 준수하며, 영업상 요율 조정이 필요할 시에는 책임자의 결재를 득하여야 한다.

제6장

사회와 국가에 대한 책임과 의무
우리는 항상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고 사회발전에 공헌한다.

제20조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

1. 고용의 창출과 조세의 성실한 납부를 통하여 국가발전에 기여한다.
2. 학벌, 성별, 종교, 출신지역에 대한 차별 없이 누구에게나 균등한 고용의 기회를 부여한다.

제21조 환경 친화적 경영

1. 물류활동을 함에 있어서 쾌적한 자연환경 유지 및 보전을 고려한 물류기술 개발로 인간 존중의 자연친화적 경영을 적극 실천한다.
2. 매연, 수질오염 등 공해의 방지 및 환경보호 의식을 생활화 한다.